맥주·주스와 함께하면 훌륭
▲샴페인과 아이스크림 |
입안을 톡톡 자극하는 기포가 일품인 발포성 와인 ‘샴페인’은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린다. 보통 한잔에 20kcal 열량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여성들도 부담없다. 샴페인 그대로도 좋지만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. 샴페인 ‘파이퍼하이직’은 다양한 레시피로 ‘샴페인 백배 즐기기’를 제안했다.
▶샴페인과 아이스크림=보통 샴페인은 단맛이 강해 단 음식과 곁들이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브뤼 종류의 샴페인은 단맛이 약해 단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.
페스트리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시럽을 얹어 파이퍼 하이직 꾸베브뤼 한잔과 곁들이면 최고의 디저트가 된다.
▶샴페인과 맥주=흑맥주와 샴페인을 1대1의 비율로 희석시키면 ‘블랙 벨벳’ 칵테일이 완성된다. 맥주 특유의 쓴맛과 샴페인의 톡 쏘는 거품이 어우러져 벨벳처럼 매끄럽고 부드러운 맛을 느끼게 한다.
▶샴페인과 주스=프랑스 상류사회에서 파티와 식전주로 즐기던 샴페인인 미모사에 오렌지주스를 똑같은 양으로 섞으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오렌지주스 겸 샴페인을 즐길 수 있다.
▶샴페인 칵테일=칵테일 용기에 크렌베리주스와 드라인 진을 넣고 흔들어 섞은 후 샴페인과 레몬주스를 더한 후 꿀을 넣고 흔들어 준다. 여기에 거품기로 거품을 낸 달걀 흰자를 얹으면 샴페인 칵테일이 완성된다. /김지혜기자
[출처] 톡~ ···샴페인 백배 즐기기 |작성자 사탕
No comments:
Post a Comment